본문으로 건너뛰기
검색

고객님 찾으시는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창닫기

자료실

Data

성명서(보도자료)

  • [보도자료]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창립 26주년 맞아 '후원의 밤' 진행

    • 작성자광주시민협
    • 등록일24.06.23
    • 조회수77
  • 광주시민단체협의회 창립 26주년 맞아 후원의 밤 진행


    - 각계의 광주 공동체 구성원들에게 시민협에 바라는 의견 청취” -

     

    창립 26주년을 맞이한 광주시민단체협의회가 오는 627() 후원의 밤 행사를 진행한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27개의 시민단체가 함께 모여 구성한 협의체이다. 출범 후 권력 감시를 위한 연대 운동, 푸른 길 조성 등 공적 인프라 구축 운동, 정치 개혁 운동, 지속가능한 도시를 위한 정의로운 도시 개발 운동 등을 통해 광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는 광주의 대표적인 시민협의체 기구이다.

     

    박미경 상임대표는 초대글을 통해 비판과 저항의 에너지를 참여와 창조의 에너지로 전환해 건강한 광주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창립 정신에 따라 시민 속에서, 시민과 함께, 시민에게 이로운 시민운동을 일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후원의 밤에 협력하는 광주NGO시민재단 정영일 이사장은 지역을 건강하게 만드는 빛과 소금인 시민단체에 대한 적극적인 후원을 호소하며, 시민이 행복한 광주공동체를 개척하는 시민단체협의회의 여정에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 공동체 각계의 격려 인사 형식을 빌린 각계의 시민협에 바라는 말을 청취한다. 격려인사 형식으로 진행되는 광주시민단체협의회에 바란다는 행정, 정치, 시민, 노동, 기업, 언론계의 대표 인사들이 함께한다. 축하 공연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강명진, 바리톤 이형기, 소프라노 박성경이 나선다.

     

    상임후원회장을 맡은 정찬용 초대 상임대표(, 참여정부 인사수석)는 광주시민단체협의회의 후원회가 광주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차린 것은 많지 않지만 많은 분이 함께 해주시기를 청했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의 후원의밤 행사는 2024627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 3홀에서 진행한다.

      

    20240623

     

    광주시민단체협의회

    [가톨릭공동선연대/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광주공동주택연합회/광주복지공감플러스/광주사회혁신가네트워크/광주소비자공익네트워크/광주시민센터/광주에코바이크/광주여성민우회/광주여성의전화/광주YMCA/광주YWCA/광주장애인인권센터/광주전남녹색연합/광주전남민주언론시민연합/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광주전남소비자시민모임/광주전남한국노인의전화/광주환경운동연합/광주흥사단/무등산무돌길협의회/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시민생활환경회의/우리농촌살리기운동천주교광주대교구본부/지역문화교류호남재단/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광주지부/참여자치21 (이상 27개 단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